기사 메일전송
2017 의정부 중소기업 채용박람회, 제조업종 위주의 의미 있는 행사로 마무리 - 구인기업 30개사 및 구직자 340여명이 참가
  • 기사등록 2017-01-23 14:44:00
기사수정
    2017 의정부 중소기업 채용박람회

[시사인경제]경기도는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최하고 의정부고용복지+센터, 의정부시,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한국소공인진흥협회가 공동 주관한『2017 의정부 중소기업 채용박람회』가 지난 20일 알차게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행사 당일 눈이 오는 악천후에도 불구하고 구직자 3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벽지, ㈜디에스아이씨 등 경기북부 우수 중소기업 30개사가 현장면접을 하여 제조 분야 등에 취업을 희망하는 관내 청∙장년층이 취업의 문을 두드리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구직자 340여명의 참여하고 그 중 190여명이 현장면접을 보았기에 경기북부지역 취업난 해소에도 어느 정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됐다. 현장에서 참여자들이 바로 입사 지원할 수 있도록 이력서 무료 사진촬영과 이력서·면접 컨설팅을 운영하였으며, 관내 취업지원기관의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 홍보 및 타로카드 등의 부스를 운영하여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행사를 공동주관한 의정부고용노동지청장에 따르면“이번 행사는 경기북부 지역 내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제조 관련 직종으로 취업을 하려는 관내 구직자에게는 유망 중소기업으로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구인애로를 겪는 기업에게는 숙련기술인 분야의 기술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박람회에 집중했다.”며“앞으로도 구인기업∙구직자를 위한 내실 있는 박람회로 발전시키면서 수도권 동북부지역의 주요 채용마당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육성하여 지역 고용률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람회 이후에도 참가기업의 채용결과를 파악하여 미충원 구인수요에 대한 적합한 구직자를 추천하고 채용되지 못한 구직자들에 대해서도 지자체 일자리센터와 연계한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를 최우선으로 하는 취업지원 서비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4435
  • 기사등록 2017-01-23 14:4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