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북부도민 인터넷 과다 의존 해소를 도울 전문인력 공모 - 예방교육강사, 가정방문상담사, 집단미술치료사 3개 분야 모집
  • 기사등록 2017-01-23 10:34:00
기사수정
    경기도청

[시사인경제]경기도는 올해 ‘경기북부 스마트쉼센터’에서 경기북부지역 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를 도울 전문인력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문제를 적극적으로 대응·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의 2015년도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 중 인터넷·스마트폰 고위험군은 2.7%, 잠재적위험군은 10.4%로 성인의 약 2배 이상인 것으로 나타나 대책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공모는 ‘예방교육강사(13명)’, ‘가정방문상담사(13명)’, ‘집단미술치료사(3명)’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될 방침이다.

먼저 ‘예방교육강사’는 학생, 학부모, 교사, 군인 등 경기북부 각 수요기관에 파견돼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의 이해와 실태, 예방법 등에 대해 교육하는 전문인력이다.

‘가정방문상담사’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심각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직접 방문, 문제를 파악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끝으로 ‘집단미술치료사’는 희망 기관·학교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에 해당하는 인원을 대상으로 미술활동을 통해 행동의 변화를 유도하는 ‘집단미술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응시자격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인터넷중독 전문상담사 2급 소지자,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전문인력 양성교육 이수자, 상담관련 국가공인 자격증 소지자, 상담관련 전공 석사수료 및 실무경력 2년 이상 중 하나에 해당되면 지원할 수 있다.

응시 방법은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필수서류와 함께 23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이메일(예방교육 : liylin@kg21.net, 가정방문 : paseta@nia.or.kr, 미술치료 : msi0108@gg.go.kr)로 접수해야 한다.

도는 이후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오는 2월 13일 경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경기도 복지여성실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기북부 도민들의 올바른 인터넷 및 스마트폰 사용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며, “도내 전문인력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경기북부 스마트쉼센터(031-8008-8057~9)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4406
  • 기사등록 2017-01-23 10: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