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손기정체육공원 활성화를 위한 청년크리에이터 모집 - 2017년 뉴딜일자리사업과 연계, 서울역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사업 추진할 청년 모집
  • 기사등록 2017-01-18 09:12:00
기사수정
    손기정체육공원 활성화프로젝트

[시사인경제]서울시는 우리나라 최초의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손기정선수와 남승룡 선수를 재조명하고 그 가치를 되새기기 위한 ‘손기정·남승룡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할 청년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손기정·남승룡 프로젝트’는 서울역일대 도시재생사업 및 2017년 뉴딜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중구 만리동에 소재한 손기정체육공원이 가지고 있는 역사적 의미와 공간적 가치를 재발견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로,

브랜드·디자인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민간전문 디자이너를 총괄디자이너로 위촉하여 총괄디자이너와 청년크리에이터가 함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청년크리에이터는 공공프로젝트 참여와 실습을 통한 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새로운 민·관 협력 모델을 제시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서울시는 손기정체육공원 활성화 및 손기정·남승룡선수의 재조명을 통해 한국인에게는 자부심과 다음세대를 위한 가치를 부여하고, 한국을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역사의 진실을 전달하는 관광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현재 손기정 체육공원은 손기정선수를 기념하는 손기정기념관과 테니스장, 어린이 놀이터 등 운동시설 및 청소년 독서실이 갖추어져 있어 지역주민을 위한 편의시설로 기능하고 있다.

청년크리에이터는 18세이상 39세이하의 서울시민으로 미취업자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디자인 광고, 마케팅 등 크리에이티브 분야 전공가 및 관련분야 경력보유자는 우대하며, 최종 선발인원은 총 10명이다.

단,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 참여 경력이 있거나,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재학중인 자(휴학생 포함) 등은 신청이 제한된다.

근무기간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이며, 1일 8시간, 주 5일 근무를 원칙으로 하며, 시급은 8,200원으로 4대보험도 의무 가입한다.

청년크리에이터로 선발된 인원은 손기정체육공원 활성화 총괄디자이너와 함께 손기정·남승룡 선수에 대한 스토리텔링, 이미지 메이킹 등 콘텐츠 개발, 디자인 및 상품 개발, 인식전환을 위한 캠페인 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 홈페이지 ‘채용시험’ 게시판 및 일자리 플러스센터에서 필요서류를 확인하여 오는 2월 6일(월)부터 2월 17일(금)까지 서울시청 11층 공공재생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선발은 1차 서류심사 및 2차 면접시험을 통해 결정되며, 1차 심사는 오는 2월 24일(금), 면접심사는 2월 28일(화)에 실시될 예정이다.

진희선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손기정·남승룡 프로젝트가 청년 경력에 도움이 되고 창의적인 공공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새로운 민관 협력 모델이 될 것” 이라며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4165
  • 기사등록 2017-01-18 09:1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