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소기업지원시책 설명회 개최...뜨거운 열기 - 강추위 속에도 900여명 찾아와 도약 의지 보여
  • 기사등록 2017-01-17 15:34:00
기사수정
    중소기업지원시책 설명회

[시사인경제]경기도와 경기지방중소기업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지난 16일과 17일 양일간 양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과 수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부터 달라지는 제도 및 중소기업청과 경기도 출연기관의 기업지원시책 등 기업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900여명이 참석해 올해 추진하는 중소기업 지원 사업에 대한 기업인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설명회는 ▲중소기업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 ▲경기FTA활용지원센터 지원사업 설명 순으로 진행됐으며, 설명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기관별 상담부스를 운영해 기업의 주요 애로사항인 ▲자금, ▲판로개척, ▲창업 및 벤처지원, ▲FTA 활용방법, ▲구인난 해결 등에 대해 일대일 상담을 진행했다.

올해 경기도의 주요 신규 사업으로는 채무조정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무담보·저금리(2~4%) 소액 금융 지원 사업이 있다. 또 오는 7월에는 경기도의 일자리 관련 정보 및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도 오픈할 예정이다.

임종철 경기도 경제실장은 “앞으로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 사업을 놓치지 않고 신청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정보 전달에 힘쓰겠다”며, “올 한해 많은 기업들이 지원 사업을 통해 한 단계 도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지방중기청은 오는 2월까지 시・군을 돌아다니며 총 28회의 ‘시군별 설명회’를 진행하며, 설명회 일정 및 신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기업SOS팀(031-259-6118)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4136
  • 기사등록 2017-01-17 15: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