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투어 홈피에서 관광정보 확인하고, 인천 여행하세요 - 관광정보 4,000여개 현행화, 스토리텔링 접목, 모바일 앱도 함께 개편
  • 기사등록 2017-01-11 10:12:00
기사수정
    인천광역시

[시사인경제]인천광역시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관광여행 정보 편익 향상을 위해 인천투어(인천시 관광포털) 홈페이지의 관광여행 콘텐츠를 새롭게 전면 개편 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이번 개편을 통해 장기간 서비스로 노후화된 관광 콘텐츠를 최신 관광정보로 제공하기 위하여 관광지, 음식점, 숙박업소, 쇼핑몰 등을 일일이 방문,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4,000여개의 관광정보를 현행화했다.

또한, 인천관광 100선을 중심으로 주요한 관광명소를 맞춤형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추가 제작했다. 아울러 그동안 외국인 관광객이 이용 가능한 관광 정보의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다국어 홈페이지도 전면 개편하여 해외 관광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최신 인천관광 정보를 이용가능 하도록 하게 개편했다.

이번에 신규 서비스되는 다국어 홈페이지(영어,중국어,일본어)의 경우 관광객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정보기기에서도 화면 크기에 상관없이 활용이 가능하도록 반응형으로 제작하여 최적의 관광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국문 모바일 앱 ‘인천여행’도 디자인 및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사용자가 쉽게 관광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주제별로 재분류하여 주 메뉴를 개선했다.

디자인은 계절별 여행 최적지 3~4곳을 메인에 위치시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관광객 중심의 UI로 바꿨다. 아울러 스마트폰 사용자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주변 관광지, 음식점, 숙박업소 등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지도서비스, 테마별, 스토리텔링형 여행 콘텐츠를 통하여 추천코스, 여행팁도 제공한다.

신규 서비스되는 인천여행 웹/앱은 최신 IT 트랜드에 맞는 디자인과 흥미로운 콘텐츠 구축, 다양한 브라우저와 디바이스 호환성을 확보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10개의 관광지와 10개의 섬을 주제로 인천 관광안내 동영상을 제작해 주요 관광지를 영상으로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관광여행 콘텐츠, 다국어 홈페이지 개편, 인천여행 앱 기능개선으로 관광객의 정보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실제 인천 방문 및 재방문으로 이어지는 효과를 거두어 인천지역 관광 발전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3817
  • 기사등록 2017-01-11 10:1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