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부천시가 오는 16일부터 진행되는 ‘제3기 행복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행복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은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공간인 행복학습센터 운영에 필요한 지식과 자질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주요 내용은 평생학습도시 부천 이해, 행복학습센터 및 행복학습매니저 역할, 성인학습자와 소통하기, 회의 기법 등이다.
과정 이수자는 행복학습매니저 활동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제출·발표 후 행복학습센터에서 활동할 수 있다. 지역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평생교육 관련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부천시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센터 내에 행복학습센터를 마련하고,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각 센터에 행복학습매니저를 배치하고 있다. 지난해 10곳의 행복학습센터를 지정·운영했으며, 올해 8곳을 추가 개설하여 총 18곳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16일부터 2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접수기한은 오는 10일까지이며 신청은 이메일(wjy7707@korea.kr) 또는 소사시민학습원을 방문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bucheon.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부천시평생학습센터(032-625-848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