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4일 오전 오산웨딩의전당에서 2013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곽상욱 시장을 비롯하여 일자리사업 참여자, 관계자 등 3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수행기관인 오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옥주) 실버인력뱅크 주관으로 실시됐다.
 
이날 발대식은 록과 조끼 전달을 시작으로 수행기관장의 인사말에 이어 격려사, 축사, 일하는 노인 선언문 낭독, 사업별 참여자 기념촬영, 일자리사업 설명, 자살예방, 친절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어르신들이 노인일자리사업 등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것이 노년인생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지름길이다”며“시에서는 노인일자리사업 외에도 경로당 활성화프로그램 등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는데 더욱 힘쓸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금년에 18개 노인일자리사업에 지난해보다 2억3천만원 증액한 총사업비 9억6천5백만원을 들여 474명의 어르신에게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일자리를 제공하며 참여 어르신에게는 근로수당으로 월 20만원이 지급된다. 




 




사업수행기관은 오산시자원봉사센터(실버인력뱅크), 대한노인회오산시지회, 오산종합사회복지관 등 3개 기관이며, 일자리사업 전담인력 4명이 참여어르신의 보수지급, 산재보험 가입 등 행정업무를 책임 처리한다.
 
사업유형은 공익형사업으로 경로당도우미, 스쿨존안전지킴이, 보육시설환경정리, 거리환경지킴이, 초등학교급식도우미, 어린이놀이터지킴이, 장난감대여점환경정리, 장애인시설환경정리, CCTV상시관제사업 등 9개사업에 387명을, 복지형사업으로 실버보듬이, 무료급식도우미, 지역아동센터도우미 등 3개사업에 45명을, 교육형사업으로 숲생태지킴이, 노후생활설계사, 보육시설동화구연, 생명사랑교육단, 일자리모니터링단 등 5개사업에 28명을, 시장진입형으로 인력파견사업에 14명을 목표로 금년도 노인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오산시에서는 일자리사업이 7개월 단기사업임을 감안,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장진입형인 인력파견사업에 중점을 두어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35
  • 기사등록 2013-03-04 16:56: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평택시의회 의장 선출 ‘이탈표’ 논란… 왜 아무 설명이 없나 평택시의회 의장단 선출 과정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이탈표가 발생한 가운데, 당 안팎에서는 “책임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강한 비판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평택시의회는 지난 2024년 6월 27일 제2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 선출을 진행한 결과,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아닌 국민의힘 소속 강정구 의원...
  2. GS건설,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16일 견본주택 오픈 GS건설이 16일(금) 경기도 오산시 내삼미동 905번지 일원(내삼미2구역 지구단위계획구역 A1블럭)에 공동주택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북오산자이 리버블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총 10개동, 전용면적 59~127㎡ 총 1,275가구의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다. 전.
  3. 지역을 낮춰보는 발언, 정치의 품격을 돌아볼 때다 최근 정치권 일각의 발언을 두고 경기도민 사회에서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수도권 구조 문제를 지적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일부 표현이 경기도와 그 시민을 낮춰 바라보는 인식으로 읽히면서, 도민들의 정서와 괴리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경기도는 서울의 부속 공간이 아니다. 1천3백7십만 도민이 생활하고 일하며 지역의 성장을 함께 만..
  4. 경기도 ‘엄마·아빠의 행복한 출산과 육아’ 지원사업 확대 경기도가 공백 없는 돌봄을 제공하고, 한부모와 위기임산부를 위한 보호망을 펼치는 등 도내 부모들이 마음 편히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정책들을 올해도 추진한다. 공백 없는 돌봄부터 난임부부, 산후조리원, 위기임산부 지원 등 경기도의 주요 출산·육아 정책까지 다양하고 실질적 대책이다. ■ 주말, 야간에도 공백없는 긴급돌...
  5. 경기도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다양한 정책 추진 경기도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배움 기회, 생활 안정을 위해 급식, 학습·진로·자립 지원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해외연수 프로그램인 청소년 사다리와 학교 밖 청소년 급식 지원 등을 통해 가정 형편이나 보호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격차를 줄이고, 자립두배통장, 자립정착금, 자립지원수당으로 가정 밖 청소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