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경기도농업기술원과 적합 벼 신품종 개발보급에 관한 업무 협약 체결 - 가와지벼로 고양가와지볍씨의 역사성 홍보 및 브랜드이미지 강화 기대
  • 기사등록 2016-12-29 16:27:00
기사수정
    고양시, 경기도농업기술원과 적합 벼 신품종 개발보급에 관한 업무 협약 체결

[시사인경제]고양시는 지난 28일 청사 2층 타운미팅룸에서 경기도농업기술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고양시 적합 벼 신품종(가와지벼) 개발 보급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향후 고양시 적합 품종으로 개발되는 벼에 ‘가와지’ 란 명칭을 사용해 한반도 최초의 재배 벼 기원지인 고양가와지볍씨의 브랜드이미지를 강화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개발 품종의 보급 확대를 위한 실증사업, 시범사업 및 시책사업수행과 재배의 적극적인 장려로 재배면적을 확보하고 생산된 쌀의 소비 확대를 위해 고양관내 학교 급식과 농협로컬매장에 쌀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경기도농업기술원은 고양시에 적합한 품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동시에 양질의 종자가 증식·보급될 수 있도록 고양시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협약식의 첫 번째 주자인 경기9호는 ‘가와지찰’이라는 이름으로 내년 고양시 관내에서 재배해 시민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경기9호(가와지찰)는 경기북부 지역에 알맞은 중간찰로 현미나 저분도미로 먹어도 식감이 좋아 건강식으로 적합하며 혼합곡으로 이용하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가와지볍씨의 역사성을 확대 홍보해 고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특히 ‘가와지벼’를 통한 이미지부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순재 농업기술원장은 “본 협약이 위기에 처해 있는 쌀 산업의 돌파구가 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하며 경기미의 경쟁력 제고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시와 도가 협력하는 성공적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3180
  • 기사등록 2016-12-29 16:2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2.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3. 경기도 ‘미군 반환공여구역 개발 활성화 방안’ 국회 토론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반환공여구역 개발은 ‘희생에 대한 보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드는 ‘투자’”라며 총 3천억 원 규모의 개발기금 조성, 지방도 9개 노선 신설 등 교통인프라 개선, 선제적 규제 개선 등 반환공여구역 개발에 대한 구체적 정책방향을 밝혔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국회도서.
  4.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