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경기도농업기술원과 적합 벼 신품종 개발보급에 관한 업무 협약 체결 - 가와지벼로 고양가와지볍씨의 역사성 홍보 및 브랜드이미지 강화 기대
  • 기사등록 2016-12-29 16:27:00
기사수정
    고양시, 경기도농업기술원과 적합 벼 신품종 개발보급에 관한 업무 협약 체결

[시사인경제]고양시는 지난 28일 청사 2층 타운미팅룸에서 경기도농업기술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고양시 적합 벼 신품종(가와지벼) 개발 보급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향후 고양시 적합 품종으로 개발되는 벼에 ‘가와지’ 란 명칭을 사용해 한반도 최초의 재배 벼 기원지인 고양가와지볍씨의 브랜드이미지를 강화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개발 품종의 보급 확대를 위한 실증사업, 시범사업 및 시책사업수행과 재배의 적극적인 장려로 재배면적을 확보하고 생산된 쌀의 소비 확대를 위해 고양관내 학교 급식과 농협로컬매장에 쌀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경기도농업기술원은 고양시에 적합한 품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동시에 양질의 종자가 증식·보급될 수 있도록 고양시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 협약식의 첫 번째 주자인 경기9호는 ‘가와지찰’이라는 이름으로 내년 고양시 관내에서 재배해 시민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경기9호(가와지찰)는 경기북부 지역에 알맞은 중간찰로 현미나 저분도미로 먹어도 식감이 좋아 건강식으로 적합하며 혼합곡으로 이용하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가와지볍씨의 역사성을 확대 홍보해 고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특히 ‘가와지벼’를 통한 이미지부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순재 농업기술원장은 “본 협약이 위기에 처해 있는 쌀 산업의 돌파구가 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하며 경기미의 경쟁력 제고와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시와 도가 협력하는 성공적 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3180
  • 기사등록 2016-12-29 16:2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