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기인뉴스】채의선 기자 = GSBC아카데미가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 재직자들에게 다양한 전문교육을 지원한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에서 운영하는 GSBC 아카데미는 2014년 최고의 중소기업 전문교육기관을 지향하며 중소기업 재직자의 직무교육을 통해 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교육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GSBC아카데미는 지난해 경기도내 중소기업 인사담당자 등 1천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훈련 수요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를 반영해 올해 총 79개 과정, 176회의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기업별 특성에 맞춘 ‘중소기업 주문식 맞춤교육’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맞춤교육은 외부위탁교육이나 자체교육을 실시하기 어려운 중소기업 현실을 감안해 개별기업의 요구에 맞춘 교육과정을 설계하여 중소기업 현장에서 전문가가 직접 운영하는 교육으로, 교육비는 실비수준의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또한 ‘무역전문인력 양성교육’은 무역기초부터 해외마케팅 실무까지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역량을 극대화 시켜주는 교육으로, 수출관심지역을 찾아가 해외진출 전략을 직접 체험하는 등 프로그램을 더욱 고급화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GSBC 아카데미에서는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계층/리더십, 경영/인사/노무/회계, 기술/OA, 무역, 디스플레이 등의 전문교육을 진행하며, 고용노동부와 협력해 중소기업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훈련도 실시한다.




중기센터 홍기화 대표는 “올 한해도 GSBC아카데미는 급속한 경영변화에 발맞춰 교육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최상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이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SBC아카데미는 지난해 74개 교육과정을 163회에 걸쳐 진행해 총 3,726명에게 전문교육을 지원했다.




GSBC아카데미 교육일정 확인 및 참가신청은 GSBC홈페이지(www.gbedu.or.kr)에서 가능하며, 무료 또는 환급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아카데미팀(031-259-6062~7)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311
  • 기사등록 2014-01-27 09: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