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과천시 추사박물관 초등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프로그램


[시사인경제]과천시 추사박물관은 겨울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에게 추사 김정희에 관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추사박물관에서 마련한 이번 겨울방학 체험 프로그램은 ‘추사 인장의 비밀을 밝혀라’와 ‘비단에 그리는 내얼굴’, ‘두근두근 나도 암행어사’ 등 3가지 테마다. 운영기간은 내년 1월 7일부터 25일까지이다.

‘추사 인장의 비밀을 밝혀라’는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12시 50분까지 총 6회 운영되며 초등학교 3~6학년생 가족을 대상으로 회당 30가족씩 180가족을 모집한다. 교육은 시청각 교육과 전시실 관람(미션 수행), 체험 활동 등으로 이뤄진다. 호가 100개가 넘는다고 해서 ‘백호당’ 이라는 별명을 가진 추사의 호를 익혀봄으로써 조선시대 문인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다. 재료비는 가족 당 5,,000원이다.

또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한 ‘비단에 그리는 내얼굴’은 내달 12, 13일 1회차, 19, 20일 2회차 교육이 실시된다. 회당 25명 총 50명을 모집하고 오전 10시 30분부터 두시간씩 이틀 연속 교육이다. 조선시대 사용하던 전통 안료인 호분(胡粉)으로 비단에 직접 초상화를 그리는 시간을 통해 조선시대 초상화의 특징을 익힌다. 재료비는 1인당 8천원이고 과천시 거주자의 경우는 6천원이다.

게임형식으로 추사 김정희가 과거시험을 통해 암행어사가 되는 과정을 알아보는 ‘두근두근 나도 추사암행어사’는 내달 둘째주부터 넷째주까지 화∼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두시간 운영된다. 조선시대의 신분, 사회, 문화를 자연스럽게 배울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저학년과 고학년을 나눠 맞춤 교육이 가능하다.

교육신청 접수는 추사박물관 홈페이지(www.chunseum.go.kr) 로 마감시 까지 진행된다.

유관선 추사박물관장은 “전국의 초등학생들에게 추사 김정희에 관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추사와 과천의 역사성과 추사의 예술혼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2526
  • 기사등록 2016-12-20 16:2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16일 ‘2025 경기 중등 탐구수업공동체 발대식’을 개최한다. 깊이있는 수업 비전 공유로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 분위기 확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도교육청은 교사가 학생의 사유 능력을 키우고 성장 중심의 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질문과 탐구, 토론 중심 수업 역량 강화에 다양.
  2. “재난지원금이 숨겨진 빚으로”… 이혜원 의원, 이재명 前 지사 행정 강도 높게 비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민선7기 당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집행한 재난지원금 정책에 대해 “경기도의 미래세대에 재정 부담을 전가한 무책임한 행정”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이 의원은 2021년 전 도정이 전 도민에게 1인당 10만 원씩 지급한 재난지원금에 대해, “도민 세금 부담과는 무관하다”는 당...
  3.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 단양 느티나무학교에서 야유회 성료 크리스토퍼 2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문경옥)는 지난 4월 19일(토), 충청북도 단양군 어상천면에 위치한 느티나무학교에서 총동문 야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야유회는 “응답하라 크리스토퍼! 우리 함께 학교 가자”라는 슬로건 아래, 동문 간의 우애를 다지고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레크리에...
  4. 화성도시공사,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으로 현장 중심 교통약자 배려 실천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이하 HU공사)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실질적 이동권 보장을 위한 승‧하차 안전도우미 활동을 성공적으로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중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과 교통복지 증진이라는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것으로, 발안 만세시장 장날...
  5. 경기도의회 이한국 의원, “경기형 웰니스 관광, 미래 관광산업 핵심 성장 동력” 강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 의원(국민의힘, 파주4)은 4월 21일 열린 제4회 웰니스 관광 자문위원회에 참석해, “경기도만의 특색 있는 웰니스 관광 전략을 통해 도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경쟁력을 더해야 한다”고 밝혔다.이한국 의원은 “몸과 마음의 쉼이 중요한 시대에 웰니스는 단순한 유행이 아닌 삶의 본질적인 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