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년도 마지막 일뜰날, 경기도청 북부청사서 16일 개최 - 도·일자리재단, 16일 도 북부청사서 일뜰날 개최
  • 기사등록 2016-12-13 08:45:00
기사수정
    경기도

[시사인경제]2016년도 마지막 ‘여성취업 박람회 일뜰날’ 행사가 열린다.

경기도와 경기일자리재단은 오는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경기도청 북부청사 1층 로비에서 여성취업 박람회 ‘일뜰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일뜰날’은 경기북부의 대표적 여성 일자리 박람회로, 그간 경력단절로 다시 일자리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을 비롯해 청년, 중장년 등 다양한 취업희망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올해 마지막 행사인 이번 일뜰날에는 도내 여성구직자 3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행사장에는 현장면접관, 직업탐색관, 직업체험관, 여성창업관 등의 코너가 마련된다.

먼저 ‘현장면접관’에는 리하트병원, 경기어린이집, ㈜성원에어테크 등 14개 업체가 참여해 경리사무직, 보육교사직, 조리직 등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 40여개의 간접참여 업체에 대해서는 면접지원자에 한해 1차 서류전형 실시 후 인사담당자와 면접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직업탐색관’에서는 직업적성 탐색검사, 이력서 클리닉 등 구직스킬을 향상할 수 있는 상담 기회가 주어진다.

‘직업체험관’에서는 미술심리치료사, 아동요리지도사, 주변환경정리전문가, 카페창업 등 최근 여성들이 대거 진출하고 있는 유망직종에 대한 정보를 취득하고 직업설계를 해볼 수 있다.

‘여성 창업관’에서는 여성 창업을 위한 각종 창업지원제도를 소개하고 창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도내 여성창업자들이 판매하는 상품들을 구매해 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이력서 사진촬영, 컬러진단 및 면접메이크업, 스마트 캐리커쳐 등 구직자의 성공 취업을 돕기 위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이세정 경기도 복지여성실장은 “올해 많은 구직자들이 일뜰날을 통해 일자리 정보와 취업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었다.”면서, “이번 일뜰날에서도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새일2팀(031-8008-8080~6)으로 문의하면 참여업체와 채용직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2044
  • 기사등록 2016-12-13 08:4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