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성남시
[시사인경제]성남시가 ‘경기도 시·군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연말에 기관표창과 함께 상사업비(3억원), 특별교부세(1억원) 등 4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이번 종합평가는 31개 시·군을 인구 규모로 20만명 미만과 이상, 45만명 이상의 3개 그룹으로 구분해 일반행정, 사회복지, 지역경제, 보건위생, 지역개발, 문화여성, 환경산림, 안전관리, 중점과제, 도정시책의 10개 분야, 136개 세부지표에 대한 심사로 진행됐다.

성남시는 일반행정, 지역경제, 지역개발, 도정시책 등 4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인구 45만명 이상Ⅰ그룹에서 1등을 차지했다.

최종평가 점수는 85.7점이다. 이는 올해 지표평가 결과(70%)에 지난해 정부 합동평가 결과(30%)를 합산·산출한 점수다.

세부적으로 성남시는 일반행정 분야에서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이 도내 최고라는 평가를 받았다.

지역경제 분야는 공정거래 질서 확립, 지역개발 분야는 지역 인프라 강화, 도정시책 분야는 공공정보 정비, 공정경제 활성화, 따복공동체 등이 우수사업으로 각각 평가됐다.

성남시는 이번 평가를 계기로 시민이 더욱 만족하고, 신뢰하는 행정을 펴나가 “시민이 행복한 성남, 시민이 주인인 성남”의 시정 가치를 이뤄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1706
  • 기사등록 2016-12-06 13:3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