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최웅수 의장, '청년 최웅수의 꿈' 출판기념회 성료
관리자
【경기인뉴스】박진영 기자 = 오산시의회 최웅수 의장은 지난 9일 오후 2시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최웅수의 꿈' 출판기념회 북 콘서트를 가졌다. 이날 북콘서트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해 노영관 경기도시.군의장단협의회장, 금종례, 김호겸 도의원 및 각 단체장 등 1,000여명의 내.외빈들이 함께 축하의 자리를 빛내 주었으며, 김진표 국회의원 채영성 속초시장 축하영상 메시지로 최의장의 출판기념회를 축하해주었다. 특히 국회의원, 기초단체장의 소요물로 여겨졌던 출판기념회를 기초의원 중 처음으로 최의장이 출판기념회를 개최하여 여,야 구분없이 경기도,서울지역의 도의원,시의원들이 축하를 해주기 위해서 참석을 해주어 최웅수 의장이 추구하는 상생의 정치를 다시한번 느끼게 되는 자리였다.
최웅수 의장은 "쉼 없이 달려왔던 삶을 돌아보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의미로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이 책은 그간 정치활동과 철학, 그리고 사회적약자를 위한 반칙, 특권이 없는 그런 오산시를 만드는 최웅수식 정치의 포부를 담고 있다.시민의 편에서 소통과 상생의 길이 우선이되는 정치를 하겠다.”라며, "시의원으로 당선된 후 2년 반 동안 시간적 여유도 없었지만, 나름대로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다 보니 언론사, 잡지사 등에 저와 관련된 기사가 꽤 나왔습니다. SNS의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에도 내 생각을 올려놓았던 글들을 모아 책으로 만들어보라는 권유에 따라 이 책이 나오게 되었다."고 밝혔다.또한 최웅수 의장은 출판기념회를 앞두고 SNS의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를 통하여 온라인 초대장을 이용하여 홍보를 하였던 점도 오산시의회가 앞서가는 디지털의회라는 점을 부각 시키는 계기를 만들었다.
한편 최웅수 의장은 1969년 전북 익산에서 출생하여 학업을 마쳤으며 해병대 군복무를 마치고 오산시에 정착했고, 해병전우회 인명구조대장을 시작으로 스킨스쿠버강사와 간호학원강사, 그리고 요양보호시설 센터장 등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또한 한국구조연합회 경기 남부지역 본부장으로 지난 1995년 삼풍백화점 붕괴 현장, 이란, 이라크, 인도네시아 등 외국 사고현장에 구조작업도 펼쳤으며, 지난 2010년 6.2지방선거에서는 13명의 출마자중 최다득표 시의원으로 당선되었으며, 현재 2012년 오산시의회 제6대 후반기 의장과 경기도시.군의장단협의회 대변인으로 활동 중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