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VR로 DMZ를 탐험하자’ 제4회 제안창조오디션 1등 수상 - 우승한 이호권씨의 ‘VR로 DMZ를 탐험하자’, DMZ의 생태계와 군사 분단선의 현실을 가상현실로 만들어 콘텐츠화
  • 기사등록 2016-11-30 09:49:00
기사수정
    제4회 제안창조오디션
[시사인경제]경기도가 실시하는 대국민 정책공모전에서 이호권씨(38·농업인·연천거주)의 ‘VR로 DMZ를 탐험하자’ 제안이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도는 지난 29일 오후 2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가홀에서 제4회 제안창조 오디션(시군창안대회)을 개최하고 이호권씨를 비롯해 4팀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도민들의 제안 중 최우수제안을 선발하는 행사로 ‘불합리한 규제개선’, ‘작은결혼식 활성화 방안’, ‘가상현실로 만나는 경기도’ 등 3개의 공모주제에 대해 진행됐다.

결선에는 지난 8월부터 9주 간 공모를 통해 접수된 160건의 제안 중 3차례의 심사를 통해 선발된 불합리한 규제개선 1건, 작은결혼식 활성화 방안 2건, 가상현실로 만나는 경기도 4건 등 총 7건이 진출해 최종 경합을 벌였다.

‘VR로 DMZ를 탐험하자’는 DMZ가 가지고 있는 역사적인 가치, 자연적인 가치를 가상현실(VR)로 제작해 DMZ를 콘텐츠로 완성하자는 내용이다.

이 제안은 안보상 촬영이 어렵고 접근하기 힘든 DMZ를 외국인과 내국인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도가 실시한 여론조사와 SNS 선호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여론조사 72점과 SNS선호도에서 총 22.5%의 득표를 했다.

이호권씨는 “제안 내용이 도정에 반영 돼 많은 분들이 DMZ를 즐기고 접근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2등은 김화중씨의 ‘경기도 청소년 수련원 사용료 부과 및 반환기준 개선’ 3등은 ‘교실에 앉아 방문하는 대한민국 대표 유적 경기도의 성’ 4등은 ‘경기도 작은결혼식 종합 플랫폼 제공’ 등이 차지했다.

이날 오디션에는 일반 도민으로 구성된 청중평가단 35명과 분야별 전문심사단 9명이 심사위원 자격으로 참석했다.

도는 1등상에 상금 1,000만 원, 2등 600만 원, 3등 300만 원, 4등 100만 원을 각각 수여했으며 이들 제안에 대해 내년도 경기도 정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오병권 경기도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제안창조오디션을 통해 경기도의 발전을 향한 도민의 열정은 느낄 수 있었다”며 “청중평가단으로 참여한 도민께 감사드리며 선정된 4개의 제안이 도 정책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안창조오디션은 시군의 우수제안을 경기도 정책으로 발전시키고 시군 제안제도 활성화를 유도하는 행사다. 도는 지난해 제안창조오디션을 시작한 뒤 올 한해 동안 총 3회에 걸쳐 확대 실시했다.

제1회 오디션의 최우수 제안이었던 ‘아동의 놀 권리 신장을 위한 지역단위 대학생 플레이코치 파견’은 2016년 경기도 예산에 반영돼 시행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1380
  • 기사등록 2016-11-30 09:4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