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제4회 수영인성교육 컨퍼런스 개최 - 정세균 국회의장 참석해, 축사
  • 기사등록 2016-11-24 19:57:00
기사수정

 

▲ 정세균 국회의장과 안민석, 오영훈 국회의원, 곽상욱 시장, 원종문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이 7세 유아들이 하는 무지개 수영교실 시범을 관람하며 웃고 있다.     © 강기성 기자


【시사인경제】 오산시(시장 곽상욱)24일 오산스포츠센터에서 제4회 수영인성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는 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원종문), 국회교육희망포럼(국회교육희망포럼 대표의원 안민석)과 공동 주최·주관으로 열렸다.

이 날 정세균 국회의장, 곽상욱 시장, 안민석 국회교육희망포럼 대표의원(오산, 4), 원종문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오영훈 국회의원(제주을) 및 손정환 오산시의회 의장, 송영만·조재훈 경기도의원, 장인수 오산시의회 부의장, 문영근·김영희 오산시의회 의원 등 유관단체와 시민과 학부모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 정세균 국회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강기성 기자

정세균 국회의장은 축사에서 전국 최초로 오산에서 시행된 생존수영은 모범사례로 꼽히며 각 지역으로 퍼져가고 있는 것이 기쁨이고 이는 교사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신경을 많이 쓴 것이 느껴지고 있으며 오산학생들은 수영이 생존 본연의 기능과 함께 인성도 배우고 있는 것 같다고 말하며 시를 격려했다.

안민석 의원은 지난 2010년 아이들의 안전수영하자고 제안했을 때, 처음에는 모두들 안 될 것, 불가능 할 것이라 했지만 초교 3학년 학생들의 생존수영교육을 이루어 냈다고 강조했다.

곽상욱 시장은 지금의 성과는 시민들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신경을 써 준 덕분이며 아이들과 시민들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 왼쪽부터 곽상욱 시장, 안민석 국회의원, 원종문 교육장이 차례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강기성 기자

컨퍼런스의 1부는 기념식, 2부는 스포츠센터 내 7세 유아들의 무지개수영교실, 초교 3학년의 물속 생존방법의 시범이 진행됐다.

수영인성교육은 전국 최초로 지난 2010년 시와 교육지원청, 지역 국회의원실, 자원봉사자, 종교단체, 기업체 등이 협력해, 관내 초등학교 3학년 및 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의 체육 교과와 연계한 수영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시작해, 초교 3학년은 전체는 생존수영이 가능해졌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1250
  • 기사등록 2016-11-24 19:5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