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 삼호, 수제자동차 200여대 생산라인 건립 - ㈜모헤닉게라지스는 경기도에서 본사와 공장 영암으로 이전, 내년 4월부터 수제자동차 생산
  • 기사등록 2016-11-22 09:10:00
기사수정
    영암 삼호, 수제자동차 200여대 생산라인 건립

[시사인경제]전남도·영암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한 ㈜모헤닉게라지스가 영암군 삼호읍 용당리 일원에 수제자동차 생산라인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지난 21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투자자 ㈜모헤닉게라지스 김태성 대표이사와 이낙연 도지사, 전동평 영암군수, 박영배 영암군의장, 자동차부품연구원 이태희 센터장, 영암군민, 관계기업인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전남의 튜닝 1호 기업인 ㈜모헤닉게라지스는 영암군 삼호읍 용당리 일원 14,827㎡의 시설부지에 총사업비 102억원을 투자해 모헤닉G(갤로퍼) 100대와 클래식카 100대 등 연간 200여대의 수제자동차를 제조할 수 있는 생산라인 등을 내년 4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시설이 완공되면 지역주민 70여 명이 새로운 일자리를 갖게 되며 지난 9. 30일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구림공업고등학교 한옥건축과 생들이 현장 실습 등 수제자동차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거쳐 취업하게 될 전망이다.

이 사업은 금년 9월 (주)모헤닉게라지스와 전남도, 영암군이 투자협약(MOU)를 체결한 이후, 도와 군의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모든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개월만에 착공하게 된 것이다.

㈜모헤닉게라지스는, 지난 2014년 9월 회사를 설립해 경기도 파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국내 유일의 수제자동차 제조 기업으로, 이번에 영암으로 본사와 공장을 확장 이전하게 된다.

㈜모헤닉게라지스의 수제자동차 모헤닉G는 내년 10월 출고 물량까지 모두 예약이 마감될 정도로 자동차 마니아들이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태성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대한민국 최초의 리빌드 수제자동차 역사가 바로 영암에서 시작된다”며 “전남도 및 영암군과 함께 영암을 세계적인 수제자동차 메카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우리 전남은 국내유일의 국제공인 1등급 서킷을 보유하고 있어 튜닝부품 개발 및 시험?평가가 용이하므로 자동차 튜닝산업의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 며 “자동차부품연구원의 고성능 자동차 핵심기술 연구센터와 함께 기업공동연구실을 개설하는 등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전동평 영암군수는 “영암은 전남 서남부권 경제의 큰 축이었던 조선업과 함께 수제자동차를 생산하는 지역이 됐다” 면서 “모헤닉게라지스社에서 내년 말경 자체 개발한 전기차의 국내 출시가 예정돼 있어 영암이 명실상부한 수제차와 전기차의 메카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모헤닉게라지스는 ㈜프로파워와 전기자동차용 DMFC와 배터리팩의 개발·생산 및 공급을 위한 합작회사 ‘모헤닉 파워 팩토리’ 설립에 관한 체결식을 갖고, 모헤닉 전기자동차 프로젝트 개발·생산에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번 ㈜모헤닉게라지스의 투자가 성장 잠재력이 있는 튜닝시장을 선점하게 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관련 부품업체와 연구업체 등 전후방 산업유치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1142
  • 기사등록 2016-11-22 09:1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