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차세대 영상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추진 - 유능한 1인 영상 콘텐츠 제작자 등 체계적 지원
  • 기사등록 2016-10-31 09:50: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가 차세대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웹콘텐츠 1인 크리에이터, 웹드라마 등 동영상시장 확대에 따라 새로운 창직 분야로 떠오른 영상콘텐츠 창직자를 체계적으로 지원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것이 목적이다.

 

 

최근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을 바탕으로 ‘초통령’이라 불리며 큰 인기와 함께 소득을 올리고 있는 센드박스의 대표이사면서 1인 크리에이터인 ‘도티’ 같은 우수한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오는 12월부터 ‘영상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아카데미에서는 기본, 심화, 전문가 워크숍 등 3단계 교육으로, 1인 영상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부터 현직 크리에이터까지 각 교육생에게 특화된 특성화 영상콘텐츠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경기도 내 영상미디어센터, 대학교 등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경기도민과 대학생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나아가 지자체 도민의 창직·창업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또한 1인 크리에이터, 프리미엄 콘텐츠, 웰메이드 영상 등 3개 부문에 대해 ‘뉴미디어 영상콘텐츠 제작지원’을 실시해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제작지원을 통해 발굴한 콘텐츠와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세계적으로 유통하기 위해 수출용 창작물에 대한 통번역, 글로벌 유통전략 컨설팅, 해외 콘텐츠 마켓 참석 등 ‘글로벌 유통 지원’도 검토하고 있다.

 

도는 이를 위해 차세대 영상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에 힘을 보탤 민간기업들과 힘을 모으기로 하고, 금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차세대 영상크리에이터 파트너스 출범식’ 개최한다.

 

영상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영상관련 기관들이 파트너스를 구축하고, 교육과 제작지원, 유통지원 등 전 과정에서 지속적인 컨설팅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도는 ▲미디어·통신 플랫폼사 ▲MCN 사업체 ▲방송사 ▲민간협회 ▲대학교 연합 ▲공공기관 등 총 14개 민·관·학 영상콘텐츠 전문기업 및 단체가 참여해 사업추진을 위한 공동 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또한 도티, 디바제시카, 버블디아 등 우수 크리에이터의 사례발표와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한 파트너스 기관 간 역할과 협력방안에 대한 토론도 진행한다.

 

도 콘텐츠산업과 관계자는 “최근 미국의 10대들에게 유튜브 스타는 기존 미디어스타를 뛰어넘는 사랑을 받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다양한 영상콘텐츠로 창직을 시도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관심 있는 도민들이 사업에 참여해 창직효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1001
  • 기사등록 2016-10-31 09:50: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추진 경기도가 선감학원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 유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유해 발굴과 기록물 정리로 사망 사실이 확인된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38명의 유족을 찾는다고 22일 밝혔다.내년 2월까지 진행되는 ‘선감학원 사건 희생자 유족 찾기’ 사업 대상자 38명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4월까지 선감동 공동묘역 발굴 과정에서 DNA가 검출..
  2.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3.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4.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5.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