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경제】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경기도내 모든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번의 도전, 새로운 시작, 영화와 함께(Just One Stop, Just One Step. With Movie)’란 주제로 ‘제1회 경기 99초 청소년금연영화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흡연예방 및 금연의식을 고취하고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로, 청소년들은 극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예술 표현의 장르를 준비하여 영화제에 참여할 수 있다.
‘제1회 경기 99초 청소년금연영화제’ 공모 접수기간은 12월 7일까지 흡연예방중심학교 홈페이지(www.smokefreeschool.or.kr)를 통해 접수 하며, 영화제 상영 및 시상식은 12월 30일 경기도교육청 대강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오는 24일 오후4시 경기교육종합복지센터에서 열리는 사전 설명회에서 들을 수 있다. 공모를 통해 접수된 영화들은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본선에 오를 작품을 결정한다.
영화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흡연예방중심학교 홈페이지(www.smokefreeschool.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고, 접수 문의는 이메일(nosmoke@naver.com)로 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김용남 과장은 “제1회 경기 99초 청소년금연영화제를 통해 스스로 흡연예방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영화 제작 과정을 통해 흡연예방과 문화예술을 경험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