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1억5백만 불 실적 거두고 성료 - 관람객 4만8천여 명 방문. 1천5백여건 수출상담 실적 거둬
  • 기사등록 2016-10-19 08:57: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대한민국 국가대표 뷰티기업들이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1~3홀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K-Beauty Expo 2016)’에서 1억5백만 불의 ‘대박’ 성과를 거뒀다.

 

관람객 수는 총 4만7천여 명으로 지난해 보다 약 11%가량 늘어났으며, 수출상담 실적은 총 1천5백여 건, 1억5백만 불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실적 6천6백만 불 보다 3천9만 불이 더 늘어난 수치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 코트라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는 뷰티한류를 이끌고 있는 450여개의 뷰티산업 강소기업들이 참가해 화장품, 헤어, 에스테틱, 바디케어 등 다양한 우수 뷰티제품들을 선보여 K-뷰티에 관심이 많은 해외 바이어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이는 올해 수출역량 강한 참가기업들의 유치에 집중한 결과이며, 사전에 해외바이어들이 보인 기대감과 함께 실제로 참가기업들의 경쟁력이 높다는 것을 확인하는 자리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홍콩의 대형 화장품 유통체인점인 ‘사사(SASA) 코스메틱’, ‘봉주르(Bonjuor) 코스메틱’ 등의 대형바이어들을 비롯한 34개국 200개사의 해외바이어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의 1:1수출상담회를 진행해 성과가 더욱 돋보였다. 지난해에는 30개국 130개사의 해외바이어들이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바 있다.

 

올해 4년째 참가하는 팩 전문기업 ㈜퍼스트마켓은 이번 수출상담회에서 5건의 계약을 성사시키며 총 5억 원 상당의 현장계약을 달성했다. 이 업체는 지난해 뷰티박람회에서도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어 현재 진행 중인 추가계약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으며, 현장에서 내년도 뷰티박람회 참가신청을 완료했다.

 

아이스크림 질감의 세안제품 제조업체 ㈜미르텍도 현장에서 총 1억 5천만 원 상당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 기업 역시 타 국내박람회와 양적·질적으로 차별화된 수출상담회 성과에 높은 만족감을 보이며 내년도 재참가를 확정지었다.

 

이 밖에도 바다제비집 추출물 스킨케어 제품을 수출 주력상품으로 내세운 (주)결고은사람들이 5천만 원 상당의 현장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참가기업들은 연일 국내외 바이어들과의 상담으로 바쁜 모습을 보였다.

 

임종철 경기도 경제실장은 “이번 박람회의 성과는 코트라의 125개 해외 무역관과 세계한인무역협회를 통해 진성 바이어 유치 및 우량 참가기업유치에 집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뷰티산업이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국제행사인 월드 뷰티 피트니스 패션, 월드요가챔피온쉽, 국제바디아트 미용 콘테스트가 동시 개최됐으며, 참가기업들의 브랜드를 보다 가까이에서 접하고, 파격적인 할인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각종 프로모션 행사도 열려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0876
  • 기사등록 2016-10-19 08:5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