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문화재단, 거리극 축제 형식 특선기획 '어린이 공연마당' - 22일, 6시간 동안 펼쳐질 국내 최고 거리아티스트 8개 팀의 거리극 공연
  • 기사등록 2016-10-17 11:29: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재)오산문화재단에서는 2016년 오산문화예술회관 시설개선공사로 인하여 하반기 기획공연이 전편 취소됨에 따라 공사기간 동안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풍성하게 하기 위하여 거리극 축제 형식의 특선기획 ⌜어린이 공연마당⌟을 준비하였다.

 

 

오는 22일(토) 오산문화예술회관 일원의 총 3개의 다른 장소에서 펼쳐질 ⌜어린이 공연마당⌟은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총 8개 팀의 공연과 3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시민들에게 무료로 선사할 예정이다.

 

⌜어린이 공연마당⌟은 공연장에서는 접하기 힘든 ‘거리극’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오산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야외라는 장소적 특성에 맞게 창의적이고 새로운 형식의 공연 예술 프로그램으로 준비하였다.

 

음악과 친해지기 ⌜어린이 공연마당⌟은 어린이들이 음악을 통해 창의력을 자극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개막공연인 걸그룹 브라스 밴드 ‘브라스 통’의 금관악기 연주를 시작으로 공연과 공연 사이 관객들이 장소를 이동하면서 음악을 감상 할수 있도록 국내유일 돌림풍금 연주하는 ‘김무중 교수’의 연주가 이어진다.

 

또한 폐막작으로는 클래식 음악을 그림자 극으로 만나는 ‘극단영’의 ⌜동물의 사육제⌟가 준비되어 있다.

 

새로운 예술 장르에 눈이 번쩍 ⌜어린이 공연마당⌟은 평소 어린이 관객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참신하고 새로운 공연예술 장르를 선보인다.

 

그림그리기와 서커스가 합쳐진 국내 최초 드로잉 서커스단 ‘크로키키 브라더스’ 줄에 매달려 공중에서 펼쳐지는 환상의 퍼포먼스 ‘창작중심 단디’의 ⌜단디우화⌟, 거대 수레에 집을 싣고 다니며 유랑하는 부부 ‘음악당 달다’의 집안속 숨겨진 악기와 다양한 소품으로 펼치는 음악극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마리오네트 인형과 마임의 모든 것 ⌜어린이 공연마당⌟에서는 인형극의 진수인 마리오네트 공연과 전시관이 함께 운영된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마리오네티스트 ‘옥종근’씨가 선사하는 살아 움직이는 듯한 관절인형의 실제모습과 섬세한 움직임을 선보이며 아동 청소년 관객들을 인형극의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거리극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광대 풍선 마임극 벌룬매직코믹쇼 ‘클라운진’도 또하나의 볼거리 이다.

 

주변의 사물을 이용하여 스스로 놀이 발견하기 ⌜어린이 공연마당⌟에서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놀며 소통하는 특별한 코너도 마련하였다. 아스팔트 바닥에 직접 분필로 색칠을 하는 ‘분필놀이’, 엄마아빠가 어렸을 적 골목에서 하던 ‘골목놀이’를 아이와 함께 하며 부모와 아이의 공감대 형성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어린이 공연마당⌟은 오산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진행되며 우천시에는 문화공장오산 건물 내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무료관람. 문의 및 예매 : 오산문화재단 031)379-9999│http://www.osanart.net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0851
  • 기사등록 2016-10-17 11:2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세금탈루 회피 등 부동산 거래 거짓신고자 546명 적발 경기도는 올해 2월부터 7월까지 31개 시군의 부동산 거짓 신고 의심 사례 3,056건을 특별 조사한 결과, 납세 의무 회피 등의 목적으로 부동산 거래를 거짓 신고한 546명을 적발해 총 8억 8,93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26일 밝혔다.도는 업·다운 계약 신고, 계약일 거짓 신고, 특수 관계(친인척) 간 매매 신고, 거래 대금 확인 불가 등 거짓 .
  2.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3.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