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농업기술원, ‘제6회 장미․국화 생생전시회’ 코엑스서 개최 - 해외에서 로열티 받는 품종 등 경기도 육성 장미, 국화 21품종 전시
  • 기사등록 2016-10-06 09:34: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순재)은 6일부터 10일까지 5일 간 코엑스 동문 1층 로비에서 ‘제6회 장미·국화 생생전시회’를 개최한다.

 

‘꽃은 사랑입니다! 행복입니다! 마음입니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경기도가 개발한 장미와 국화 신품종을 널리 알리고 확대 보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로 6번째를 맞았다.

 

올해 전시회에는 딥퍼플, 피치밸리, 옐로우아이 등 장미 8종과 스노우드림, 펄키스타, 마이레이디 등 국화 13종 등 총 21종의 신품종이 전시된다. 장미 중에는 경기-전남 상생협력협약에 따라 전라남도에서 육성한 장미 2종도 선보인다.

 

특히 에콰도르와 케냐 등 해외에 276만 주가 판매돼 로열티를 받는 장미 '딥퍼플', 딥퍼플의 아조변이 품종 '딥실버', 주황색 대형 품종인 ‘쇼걸’, 해외판매 물꼬를 튼 ‘그린뷰티’ 등 해외에서 재배되는 장미 4품종은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전시한다.

 

이외에도 수확량이 많고 가시가 적어 농가 선호도가 높은 ‘피치밸리’, 생육이 빠르고 파스텔톤 고급 꽃으로 시장성이 입증된 ‘핑크하트’ 등이 전시된다.

 

꽃꽂이 용도로 사용되는 절화용 국화는 여름철에도 꽃 색이 잘 발현되는 ‘드림라운드’, 고온기 생육이 좋고 화색이 선명한 수출용 ‘펄키스타’와 ‘스노우드림’ 꽃꽂이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그린드림’ 등 8품종과 ‘마이레이디’, ‘마이멜로디’, ‘마이허니’ 등 화색별 분화 품종 5종을 전시한다.

 

이밖에도 화훼소비 일선에 있는 플로리스트 실용 작품전, 꽃 소비문화 정착을 위한 소비자 대상 꽃다발 및 꽃바구니 만들기 체험행사도 병행한다.

 

김순재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전시회는 생활 속 꽃 소비문화 정착과 김영란법 등으로 위축되고 있는 화훼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기획됐다”며 “경기도 육성 장미와 국화 보급 확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같은 장소에서 개최되는 선인장페스티벌, 코엑스 어반 파크 행사와 어우러져 소비자에게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0745
  • 기사등록 2016-10-06 09: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