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경기중기센터, ‘2016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 한마당’ 13일 개최 - 도내 130여 개 소상공인 제품 및 브랜드 선보일 예정
  • 기사등록 2016-10-04 08:52: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소상공인 창업의 준비 단계부터 성공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린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경기중기센터 1층 광교홀과 로비에서 ‘2016년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년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 한마당’은 경기도내 예비창업자의 성공 창업과 기존 소상공인들의 어려운 경제 환경 극복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특히 예비창업자에게는 준비된 창업을 위한 다양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자사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크게 전시회와 부대행사로 나뉘어 개최된다. 먼저 전시회에서는 도내 130여개 소상공인들이 참가해 제품과 브랜드를 홍보하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현장판매를 진행한다.

 

또, 창업관, 도제관, 가업승계관 등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지원 사업별 주제관을 운영해 그 동안의 성과를 공유한다.

 

다음으로 부대행사에서는 소상공인 멘토기업 위촉식, 창업 성공·실패 사례 특강이 개최돼 성공 창업을 위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한다. 소상공인 경영 및 애로상담관을 별도로 운영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함으로써 향후 경기도 지원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가업승계식, 우수 소상공인 시상식,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되며, 행사 기간 동안에는 야외에서 푸드트럭과 먹거리장터가 운영돼 방문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금섭 경기도 공정경제과장은 “경기도 우수 소상공인들의 어울림 축제인 소상공인 창업 한마당에서 예비창업자는 창업의 미래를, 소상공인들은 성공적인 창업의 도약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는 “이번 경기도 소상공인 창업 한마당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은 성공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소상공인들은 보다 혁신적인 기업 운영을 위해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별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누구나 무료입장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서민경제본부 소상공인지원센터(1544-9881)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0723
  • 기사등록 2016-10-04 08:5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