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수원시는 2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13회 2016 수원 정보과학축제’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제13회 2016 수원정보과학축제’ 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수원시 제1부시장 김동근)와 분야별 지원 부서장 등 37명이 참석했으며 추진상황보고와 질의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보고회에 따르면 ICT아이디어공모전&캡스톤디자인페어, 드론창작대회, 지능형로봇대회, 정보올림피아드 등 4개 대회가 진행, 접수 중에 있다.

 

지난해에 이어 열리는 지능형로봇대회에는 현재까지 100여팀이 접수했으며 그중 초등부 2종목 ‘과학상자’, ‘토성탐사’와 중등부 1종목 ‘화성기지구축’이 조기 마감됐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하는 드론창작대회도 시민들의 참여가 줄을 잇고 있으며 정보올림피아드에도 그래픽분야가 신설돼 많은 접수가 이루어지고 있다.

 

한편 야외광장에서 진행되는 ‘학생과학축제 한마당’은 수원교육지원청에서 자체 선별한 42개 초‧중‧고 학교와 발명교육센터, 영재교육원이 과학정보존, 수학존, 진로체험존, 전시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자신만의 미니드론을 이용해 구조물을 통과하고 임무를 수행하는 ‘드론챌린지’도 올해 처음 열려 초대 우승자를 가린다. 또 드론존, 로봇존, ICT체험존 등 26개 ‘시민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이어 정선희 토크콘서트 ‘스트레스를 디자인하라’와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 특화공연 ‘정조대왕 거둥행사’, ‘무예24기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시민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유튜브스타 ‘허팝’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홍보동영상을 유튜브 및 SNS에 게시했으며 개‧폐막식에는 인기그룹 ‘VIXX’와 신인아이돌 ‘B.I.G’의 공연이 준비돼있다.

 

김동근 부시장은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안전‧교통‧청소‧의료지원 등 분야별로 빠짐없이 준비해 모두가 만족하는 축제가 되도록 철저한 준비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2016 정보과학축제는 오는 10월 14일과 15일 수원종합운동장일원에서 개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0689
  • 기사등록 2016-09-29 11:19: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