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정부 3.0 ‘서비스정부’ 구현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2016 행복날개 장애인 취업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행복날개 장애인 취업프로그램은‘구직자 맞춤형 종합 취업 프로그램’으로 장애인 구직자의 특성과 적성을 파악하고 취업적합 직종분석과 그에 따른 교육 등 필요한 구직능력 및 직장 적응을 위한 소양을 향상시켜 구직자가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갖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진행된다.

 

오산시일자리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구직을 희망하는 늘푸름 클럽하우스 정신장애인 구직자 대상으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 직장 내 예절 등의 교육으로 이뤄진다.

 

또한 취업진로와 입사전략 컨설팅, 모의면접 등을 통해 구직자들의 진로 역량을 높이고 체계적인 구직 스킬을 습득하게 함으로써 장애인의 성공적인 취업과 직장 적응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오는 9월 19일(월)부터 9월 23일(금)까지 총 5일간 오산고용복지 플러스센터 4층 프로그램실 1에서 오후1시~5시 (1일 4시간씩/5일) 집단상담을 진행하며 개인역량탐색, 취업역량강화, 이미지 메이킹 등 총 20시간의 교육이 실시되며 교육 후에는 취업알선과 사후관리 등을 통해 지속적인 취업알선을 지원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하길 희망하는 정신장애인 구직자는 오는 9월12일까지 반명함사진 1매를 지참하여 늘푸름 클럽하우스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오산시 행복날개 장애인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구직자들의 자신감 고취와 좋은 재취업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오산시 구직자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행복날개 장애인 취업프로그램과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오산 고용복지 플러스센터일자리팀/ (031-8024-9857~60)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0445
  • 기사등록 2016-08-31 10:0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2025 을지연습" 오산시에 바란다 오늘부터 오산시는 나흘간의 일정으로 ‘2025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국가적 차원의 비상 대비 훈련이지만, 그 의미와 효과는 결국 지역 현장에서의 실천 여부에 달려 있다. 이번 훈련은 단순히 중앙정부의 지침에 따라 움직이는 의례적 행사에 그쳐서는 안 된다. 오산시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진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시민 안전...
  2. 김승원 의원, 용인-과천 고속도로 지하화 사업 예타 선정 환영 더불어민주당 김승원 국회의원(수원갑, 경기도당 위원장)은 20일 용인~수원~과천 구간을 잇는 지하고속도로 사업인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업’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전날 열린 2025년 제8차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용인-과천 지하고속도로 신설사...
  3. 김동연도지사 “하남교산 신도시, 대한민국 대표 ‘AI시티’로 만들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하남 교산 신도시가 대한민국 AI 산업을 선도하는 핵심 거점이 되도록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지속가능 미래도시와 국가 AI 경쟁력 강화’ 토론회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AI는 이제 단순한 산업 혁신 도구를 넘어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