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 경기도종합사격장.경기상상캠퍼스 현장 방문
  • 기사등록 2016-08-30 19:23: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염종현 위원장)는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경기도 종합사격장과 경기상상캠퍼스를 방문하였다.

 

 

이번 현장방문은 하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첫 현장방문으로 금회 추경에 편성한 경기도 종합사격장의 현황에 대해 보고받고, 노후화된 사격장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종합사격장은 1999년에 준공하여 경기도체육회가 위탁받아 관리하고 있는 곳으로, 준공 후 시설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아 국제대회를 개최할 수 없고, 안전사고의 위험이 대두되는 등 시설 개선의 필요성이 늘 대두되어 왔다.    

 

이 자리에서 염종현 위원장(더민주, 부천1)은 “금번 제3회 추경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안전사고 예방과 도내 사격대회 유치 등을 위해 집행부가 요구한 예산액을 전액 반영하였다.”며 향후에도 지원을 약속하였다.

 

이후 위원들은 경기상상캠퍼스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하였다. 경기상상캠퍼스는 옛 서울 농생대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경기청년문화창작소와 상상공학관으로 탈바꿈한 곳으로 청년들의 창직활동과 문화적 실험을 지원하고, 상상이 현실이 되는 새 문화 공간 조성을 위해 조성되었다.

 

이어진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등 관계자와의 간담회 자리에서 염종현 위원장(더민주, 부천1)은 “이 지역 주민만이 아닌 31개 시·군의 청년 및 주민들도 적극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그 중심에는 경기상상캠퍼스가 앞장 서 허브 역할을 해 달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는 항상 도민과 함께한다는 자세로 지속적인 현장방문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의 과정을 통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0433
  • 기사등록 2016-08-30 19:23: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