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게임개발 축제 ‘G-NEXT 게임잼’ 성료 -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 100여명 참가.. 무박 3일 게임개발
  • 기사등록 2016-08-16 09:01: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인디게임 개발자들의 게임개발 축제인 지넥스트 게임잼(G-NEXT GameJam)이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간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개최됐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유니티 코리아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인디게임 개발자들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과 소규모 개발자간 네트워크 강화가 목적이다.

 

본격적인 게임 개발에 앞서 <프리스타일 야구>로 해외에서 성공적인 반응을 얻은 다에리소프트사의 유다엘 대표가 해외 진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강연을 진행했다. 이후 약 120여 명의 참가자가 23팀을 구성하여 무박 3일 간 게임개발에 열정을 쏟았다.

 

특히 이번 게임잼에는 고등학생들도 20여 명 참석해 기성 개발자 못지않은 열정과 패기로 게임개발에 몰두했다.

 

‘여름’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게임잼에서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개발력이 돋보이는 게임들이 대거 등장했다. 모기가 되어 인간을 공격하는 ‘Mosquito VR’(팀 ㅁㄴㄹㅇ)이나 포켓몬GO과 같은 AR기반의 탈출 게임 ‘Just Boom’(팀 AZ)과 같이 신기술이 접목된 참신한 플레이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그 중에서도 단연 최고는 최신VR 기기인 오큘러스 CV1의 공포게임 ‘Ghost in the hallway’(팀 호롤로)였다. 이 게임은 일반 VR 게임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갖추었다.

 

호롤로 팀 김형주 팀장은 “처음 도전하는 VR이었지만 꼭 한 번쯤은 만들어보고 싶었다. 앞으로도 더 다양한 VR게임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G넥스트 게임잼에서 완성된 게임들은 해외 유명 인디게임 플랫폼인 게임졸트(www.gamejolt.com)에 업로드 되어 관련 해외 사이트에 소개되는 지원을 받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0281
  • 기사등록 2016-08-16 09:01: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