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가상·증강현실 아카데미 사업'으로 전문인력 양성 - 8월 10일~30일까지 교육위탁 기관 공모
  • 기사등록 2016-08-09 08:55: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근 신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상·증강현실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0월부터 ‘가상·증강현실(이하 VR·AR) 아카데미 사업’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 교육, 관련 콘텐츠 개발을 뒷받침할 테스드베드 구축, 전시・컨퍼런스 등으로 구성됐다.

 

오는 10월 10일부터 시작될 전문인력 양성 교육은 VR/AR 분야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현장실무형 전문교육을 진행된다.

 

교육은 VR/AR에 관심있는 일반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필수과정, 사업이 가능한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과정, 특성화고 및 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산학연계과정 등으로 수준에 따라 세분화했다.

교육생들이 직접 기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현장 중심으로 추진된다.

 

또한 기업체들이 개발제품을 시연하고 교육생들이 전문적으로 실습할 있는 VR/AR 첨단 제작 테스트베드(TEST BED)를 구축하여 자유로운 실험과 창작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도와 콘텐츠진흥원은 8월 10일부터 8월 30일까지 교육위탁 기관을 공모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10일부터 30일까지 경기콘텐츠진흥원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위탁기관은 전문가 평가를 거쳐 9월 5일 선정하며, 관련 사업설명회는 8월 18일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www.gcon.or.kr), 조달청(www.pps.go.kr) 홈페이지에서 용역위탁 입찰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엄진섭 도 과학기술과장은 “미래 글로벌 경제를 이끌 VR/AR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해 관련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0244
  • 기사등록 2016-08-09 08:55: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가상자산 추적 ‘50억 징수’정부혁신 왕중왕전 대통령상 수상 경기도가 행정안전부 주최 ‘2025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가상자산 정밀 추적과 체납처분 전자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체납징수 혁신 성과를 발표하며 대통령상을 받았다.정부혁신 왕중왕전은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우수한 혁신사례를 가리는 행사다. 올해는 3개 분야에서 전국 513건이 접수됐고,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국민.
  2. 경기도 ‘식중독균 안전성 확인’ 배달음식점 조리식품 모두 ‘적합’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배달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조리식품을 대상으로 안전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식중독균으로부터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다.연구원은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31개 시군과 함께 떡볶이, 치킨, 커피, 탕류 등 소비량이 많은 배달 조리식품 125건을 수거해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 주요 식중독균을 검사했..
  3.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 회장 이·취임식 성료 오산시 강원특별자치도민회는 지난 11일 오후 6시, 오산컨벤션 3층 민들레홀에서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민회 회원을 비롯해 지역 내외 귀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교류의 시간이 마련됐다.이임 회장인 김영광 회장은 그동안 도민회 회원 확충과 조직...
  4. 유경종 대표 “기본에 충실한 품질과 납기가 기업의 힘” 충남 천안시 성환읍에 위치한 전장 임가공 전문기업 드림전장 주식회사(대표이사 유경종)이 30년 이상 축적된 케이블 하네스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과 사업 다각화를 이어가고 있다.드림전장은 케이블 하네스 임가공을 주력으로 각종 전장 부품 임가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대표를 비롯한 핵심 인력이 30...
  5. 부천에서 서울 도심까지 20분 “경기서부권 지도 바꾸겠다” 23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차 부천시를 찾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부천-고양-서울 도심을 잇는 대장~홍대 광역철도 착공식에 참석해 이동, 도시, 성장 등 3가지 혁신으로 부천을 비롯한 경기서부권의 지도를 바꾸겠다고 밝혔다.김동연 지사는 15일 부천시 오정대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착공식에서 “대장~홍대선을 통한 3가지 혁신으로 부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