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신분당선 운영사와 홍보 등 업무협약 체결 - 역사 및 차량내 전광판 등 홍보미디어 활용 도정홍보 협력 등
  • 기사등록 2016-07-29 09:12: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가 도내 신분당선(광교∼강남) 운영사인 네오트랜스(주), 경기철도(주)와 상호 홍보협력, 문화행사 및 사회공헌활동, 대중교통홍보 및 버스등 환승연계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28일 오전 9시 경기도청 신관2층 소회의실에서 정민철 네오트랜스(주) 사장, 송정호 경기철도(주) 사장과 함께 ‘「경기도 – 신분당선」 상호협력 협약서’에 서명하고 양 기관간의 상호 홍보 등을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신분당선은 2011년 10월 1단계(강남∼정자) 개통 이후 2016년 1월 2단계 개통(정자∼광교)으로 총13개역 31.3km를 운행하고 있다. 이용승객은 평일기준 일평균 최대 26만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광교에서 강남간 36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이 협약에 따라 상호 무료로 도는 신분당선 역사 및 열차내 홍보미디어를 통하여 도정을 도민에게 알리고, 신분당선 운영사는 신분당선 이용 정보를 도 홈페이지 등 자체운영 홍보매체를 통하여 도민에게 알려 대중교통 이용이 활성화되도록 협력하게 된다.

 

이밖에도, 각종 문화예술 행사나 전시회를 역사내 개최하여 지역문화의 장을 마련하고 동시에 사회단체와 연계 바자회 등을 통하여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하여 소외계층의 지원 활동을 함께 해 나기기로 하였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홍보 이외에 버스 등 환승연계서비스를 협력을 통하여 편리한 대중교통 이용체계를 만들어 도민에게 제공하는 노력을 하기로 하였다.

 

이재율 행정1부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와 신분당선 운용사 간에 협력을 통하여 도의 정책이나 도민에게 필요한 대중교통정보가 널리 홍보되길 바란다.”면서, “이밖에도 문화예술 행사와 사회공헌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동시에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가 상호 협력으로 마련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구체적인 협력 사업은 소관 실·국이 협약체결 기관과 원활한 협력으로 당초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이날, 협력사업의 소관 실·국장인 소통기획관, 문화체육관광국장, 교통국장, 보건복지국장이 협약식에 배석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0154
  • 기사등록 2016-07-29 09:1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경기도, ‘전세사기피해주택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모집 경기도가 임대인 부재로 관리 공백이 발생한 전세사기피해주택의 안전 확보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8월 28일부터 10월 10일까지 ‘긴급 관리 지원 사업’ 2차 신청을 받는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에 미처 신청하지 못한 피해세대와 추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남은 기간과 예산을 활용해 추진한다. 지난 5월 전국 최초로 1차 모...
  2. 공실 걱정 없는 월세 보장, 안정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선택(AD) 최근 국내 부동산 시장은 경기 침체와 금리 인상, 거래 위축 등으로 불안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매달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처가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바로 오산 K-55 미군 전용 렌트하우스 ‘프라운트힐스 오피스텔 분양’이다.프라운트힐스는 입주 수요가 탄탄하고 공실 위...
  3.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 성료 오산시산악 동호인들의 축제인 「오!! 산사랑 등산동호회 제6회 등반대회」가 지난 8월 31일(일) 오산 마등산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오!! 산사랑 산악회는 지난 2016년 11개 산악회로 발족했으며, 현재는 5개 산악회와 고문 16명으로 구성되어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대회는 ▲물향기산악회 ▲호박꽃산악회 ▲마메든산악회 ▲비타민.
  4. 오산중고 3130골프회, 안명수 회장배 대회 ‘화합과 단합의 장’ 성료 오산중고 3130골프회(회장 안명수)가 주최한 안명수 회장배 골프대회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강원도 파인리즈리조트CC에서 성대한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에는 7개 팀이 출전해 불꽃 튀는 승부 속에서도 동문 간의 굳건한 우정과 단합을 확인했다. 치열한 경쟁 끝에 공복규 회원이 71타로 영예의 1위를 차지했고, 박찬식 회원이 78타로 ...
  5.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9월 4일(목) 이천시 예스파크에서개최된 제64주년 한국농촌지도자 경기도대회행사에 참석했다.정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농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존경을 전하며, “농업인 여러분이 바로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이며, 우리 농촌을 든든히 지탱하는 버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