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형 어린이놀이터 네이밍 공모 - '경기도형 어린이 상상놀이터’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 기사등록 2016-07-27 08:57: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 어린이 상상놀이터 협의회는 오는 8월 20일까지 ‘경기도형 어린이 상상놀이터’의 명칭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형 어린이 상상놀이터’란 별도의 이름도 없이 획일적인 시설물 위주였던 기존의 놀이터에 혁신을 가미, 아이들이 흥미는 물론, 상상력을 증대할 수 있는 놀이 시설을 만들기 위해 제시된 개념이다.

 

도는 이를 위해 놀이터 디자이너 편해문 씨 등 어린이 심리, 놀이 분야 전문가 17명으로 구성된 ‘경기도 어린이 상상놀이터 협의회’를 지난 4월 30일 구성하고, 5월부터 순천에서 열린 ‘어린이놀이터 국제심포지움’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실시해왔다.

 

협의회는 올해 말까지 경기도의 특색을 살린 ‘경기도형 어린이 상상놀이터’에 대한 방향과 개략적인 스케치를 만들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형 어린이놀이터의 색깔을 살린 브랜드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주제는 기존 어린이 놀이터의 패러다임을 뒤집을 수 있는 명칭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오는 8월 20일까지 경기도 아이디어 나눔 카페인 ‘트위그’(http://www.twig-g.com)를 통해 상상놀이터의 명칭, 응모 명칭에 대한 의미(이유)를 제안하면 된다. 단, 지역, 연령 상관없이 응모할 수 있으나 트위그에 가입해 회원이 돼야한다.

 

경기도 어린이 상상놀이터 협의회는 제안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최우수 1명, 우수상 2명, 입선 5명, 홍보상 25명을 선정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30만원 상당 상품권, 우수상 10만원 상당 상품권, 입선 5만원 상당 상품권, 홍보상 1만원 상당 상품권을 각각 수여한다. 최종 심사 결과는 오는 9월중 트위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신광선 경기도 공원녹지과장은 “지금은 기존의 획일적인 어린이 놀이 시설에서 어린이들이 흥미와 상상력을 증대하는 놀이 시설로 패러다임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어린이 놀이터에 대한 도민의 생각과 의견을 지속적으로 공원행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원녹지과(031-8008-5491)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0123
  • 기사등록 2016-07-27 08:5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