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의정부지역 학부모와 공감 토크로 소통 - "공부는 책 읽는 것, 아이들과 함께 책 읽고 대화하길"
  • 기사등록 2016-07-26 08:42: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5일 오후 의정부 삼현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린 ‘2016 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 공감 토크 마당’에 참석하여 의정부지역 학부모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 공감 토크 마당은 의정부지역 학부모 120여명이 참석했으며, 의정부지역 학부모회 활동을 소개와 버들개초 댄스동아리 공연으로 시작하여 ‘함부로 솔직하게, 톡 톡 톡’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해 공감 토크 마당을 가졌다.

 

이재정 교육감은 “오늘이 열일곱 번째 학부모 간담회로 의정부 지역 학부모들과 솔직한 이야기를 하러 왔다”며, “공부는 책을 읽는 것이다.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는 소중한 여름이 되길 바란다”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부모 학교 참여, 도서관 활성화 방안 및 놀이과정, 자유학기제와 마을공동체 연계방안, 진로진학과 고교 평준화, 야간자율학습 폐지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 학부모는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에 대한 인식 차이가 있는데 이에 대한 논의와 다양한 지원 필요성을 제안했으며, 자유학기제 준비 정도와 고교평준화, 야자폐지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재정 교육감은 “아이들이 생각할 여유와 시간을 주어야 한다”며, “기초학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공부를 하고 싶도록 할 수 있는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누리과정과 관련하여 “전체 교부금중 95%가 경직성 경비이고 7조원 정도를 학교교육에 쓰고 있다. 이중 4조원을 누리과정에 써야한다면 학교 교육은 그 만큼 부실해 진다”며, “교부금은 학교와 학생, 교육을 위해 써야한다. 누리과정은 국가가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2016 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 공감 토크 마당’은 학부모와 교육감이 자연스러운 대화와 토의 과정을 통해 소통하는 자리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0111
  • 기사등록 2016-07-26 08:4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