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관광공사, 'DMZ 프렌즈 3기' 임진강변 생태탐방로서 DMZ 숨은 가치 알려
  • 기사등록 2016-07-25 10:07:00
기사수정

 【시사인경제】경기도(도지사 남경필)와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는 지난 23일 DMZ SNS 홍보단 ‘DMZ 프렌즈’ 3기 단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파주 임진강변 생태탐방로에서 ‘DMZ 일원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DMZ 프렌즈’는 DMZ일원의 문화행사에 참여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 SNS를 통해 DMZ일원의 생태·안보·역사·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SNS 홍보단이다.

 

금번 현장체험이 진행된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는 1971년 이후 민간인 출입이 제한됐다가 45년 만인 올해 1월부터 국민에게 환원됐다.

 

생태탐방로는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통일대교를 거쳐 율곡습지공원까지 이어지는 9.1km의 트래킹 코스로, 일부 구간이 민통선 내에 속해 있어 임진강의 천혜의 자연경관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단원들은 이날 ▲생태탐방로 걷기 체험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에 참여해 DMZ의 숨은 가치를 발견하고, SNS를  활용해 DMZ 콘텐츠를 적극 홍보했고, SNS 홍보 전문가와 함께하는 콘텐츠 회의를 통해 DMZ 홍보 콘텐츠 제작 방향에 대한 의견을 모았다.

 

박정란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45년 만에  개방된 생태탐방로를 도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홍보단원들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홍보단은 8월 2016 DMZ 평화콘서트, 9월 DMZ 울트라 트레일, 10월 DMZ 자전거 투어 등 개최예정인 행사에도 적극 참여해 DMZ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DMZ프렌즈 3기는 지난 5월 파주 캠프그리브스에서 출범,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행사 등 도내 각종 DMZ 문화행사에 참여하며 다양한 SNS 홍보 활동을 진행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inews2.dadamedia.net/news/view.php?idx=10102
  • 기사등록 2016-07-25 10:0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물향기산악회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 성료 물향기산악회는 지난 20일, 오산 강원도민회 회의실에서 제10·11대 회장 이취임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물향기산악회 감사 박민호의 연혁보고를 시작으로, 산악회의 17년 역사를 되짚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2008년, 고(故) 이택삼 초대회장의 헌신으로 첫발을 내디딘 물향기산악회는 회원 한 사람 한 사람을 가족...
  2. 곽미정 박사, 청소년 범죄예방 공로로 법무부 장관 표창 수상 오산시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는 지난 22일 열린 "2025년 정기총회 및 결산보고회"에서 청소년 범죄 예방과 선도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곽미정 박사가 법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는 김근식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위원 및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주요 활동 성과를 공유...
  3. ‘오산 내삼미동' 일원 용도지역 변경 결정고시. 주거·복합시설 개발 경기도는 23일 오산시가 신청한 오산시 내삼미3구역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 변경’을 승인하고 이를 도 누리집에 고시했다. 이번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은 오산시 내삼미동 일원 약 15만 2,000㎡의 부지에 1,624세대 4,060명이 거주하는 공동주택과 커머셜프라자, 스포츠클럽, 메디컬센터, 비즈니스클럽 등 복합시설 건축물을 조.
  4. 경기도,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 입주자 모집 경기도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과 주거비 절감을 위한 ‘2026년 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의 입주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기존주택 전세임대 지원사업’은 입주 대상자가 직접 국민주택규모(85㎡) 이하 단독, 다가구, 다세대 등 기존주택을 찾으면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직접 임차해 입주 ..
  5.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6년 민생·복지 예산 지켜냈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경기도의 2026년도 예산안이 40조 577억 원으로 편성된 가운데, 본예산 의결 과정에서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예산과 복지예산을 지켜내기 위해 끝까지 책임 있는 견제와 협의를 이어갔다.  특히 국민의힘은 집행부 예산안에 반영된 복지 분야의 과도한 삭감과 구조적 후퇴를 강하게 지적하며,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